4월 1주차 해커뉴스 소식

  1. NPM and Left-Pad: Have We Forgotten How to Program? (haneycodes.net)

“left-pad”라는 npm모듈과 React, Babel 그리고 다른 패키지들과의 의존성 때문에 많은 npm 패키지들이 깨지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덕분에?) 진행된 npm에코시스템에 대해 저자가 관찰한 사항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2. I’ve Just Liberated My Modules (medium.com)

Azer Koçulu의 글인데요, 뭔가 글에서 화남이 느껴집니다. kik 이라는 이름의 npm 모듈을 만들고 있었는데 변호사에게 연락이 와서 이미 등록된 게 있으니 사용하지 말라고 압박이 들어왔습니다. 거절의사를 밝히자 @izs(npm의 CEO)는 저자의 허가 없이 모듈의 오너쉽을 바꾸는 걸 허락했네요.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네요.

저자는 더이상 npm에서 소스를 공유할 수 없음을 판단하고 다른 모든 모듈도 npm에서 출판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네요. 앞으로 Azer의 소스를 사용한다면 Github을 이용해 주세요:)
3. That awkward moment when Apple mocked good hardware and poor people (techinasia.com)

Apple이 좋은 하드웨어와 가난한 사람들을 조롱할 때 꼴사나운 순간? 정도로 번역할 수 있을까요? 이런 직역으로는 내용 파악이 바로 불가능할 것 같네요 ㅜ.ㅜ

Apple의 사용자들은 upgrade를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사용자가 upgrade를 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이유”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는 내용이네요.
4. Left-pad as a service (left-pad.io)

첫번째 해커뉴스와 같은 맥락의 글입니다. 아까 말했듯이 “left-pad”모듈 때문에 패키지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nodejs는 쿨하게 “left-pad”모듈을 삭제했습니다. 역시 프로개발자는 빈틈을 놓치지 않죠!!! 한 개발자가 몇일 되지 않아 left-pad.io 라는 걸 만들어냈습니다. (라이센스 부분 읽어보면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는 유료인 듯 합니다.)
5. Docker for Mac and Windows Beta (blog.docker.com)

[embed]https://youtu.be/9CuClvKMt04[/embed]

도커의 3번째 생일을 맞아 리눅스에서만 사용가능하던 Docker의 윈도우 버전과 맥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긴 하지만요 :)
6. I switched to Android after 7 years of iOS (joreteg.com)

제목만 봐도 너무 궁금해 지는 이야게네요. iOS를 7년이나 사용하고 안드로이드로 바꾸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Progress Web App의 프로토타이핑을 시연하기 위해 오래된 안드로이드 폰을 꺼내다가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iPhone6보다 구형의 안드로이드가 웹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으로는 더 뛰어나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관점에 따른 차이겠지만 Henric Joreteg는 요즘은 많은 앱들이 웹앱으로 변모하고 있고, 웹이야 말로 유일한 개방형 플랫폼이라고 생각해 웹앱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한 듯 합니다.
7. Citus Unforks from PostgreSQL, Goes Open Source (citusdata.com)

Citus 5.0 버전이 나왔다는 기사네요. Citus는 PostgreSQL을 빅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분산 데이터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게하고, 실시간 읽기/쓰기와 대용량 병렬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PostgreSQL의 최신버전 API를 직접사용하는 세계 최초 분산 데이터베이스이고 오픈소스로 github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Require-from-Twitter (gist.github.com)

github gist에 올라온 글입니다. github gist가 뭔가 했는데 repository를 만들지 않고 간단한 코드만 올릴때 사용하는 코드 게시판 같은 거였네요. 블로그에 직접 임베드 시킬 수 있습니다. require-from-twitter는 twitter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이게 왜 올라왔나 봤더니 이것도 LeftPad 가 포함되어서 그런 것 같네요.

공유하기